어려서부터 축구를 좋아하고 공차기를 좋아하는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초등학교 때 학교에 축구부가 있던 탓에 자연스럽게 공차는 걸 즐기는 학창시절을 보냈고, 자연스럽게 가장 좋아하는 운동이 축구가 되었었죠.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거치면서 늘 책상보다는 운동장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잘 차진 못하지만 그래도 공차고 운동하는 자리에 빠지진 않았던 거 같습니다.
한 해, 두 해 나이가 먹어가고 대학생활, 사회생활을 하면서 어려서 같이 운동하던 친구들도 각자의 삶을 살아 가다보니 20살이 후 성인이 되고나서는 좀 처럼 공차며 운동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는 않은 거 같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억지로라도 회사 동호회 활동을 하면서 그나마 공 찰 기회들이 조금이나마 생기는 거 같습니다. 물론 몸도 예전 같지 않고 5분만 뛰어도 호흡이 진정이 안되는 수준이지만 그래도 공차는 걸 좋아했던 어릴적 마음은 여전히 그대로 인 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TV프로그램에서도 자주 등장하고, 각종 행사도 많이 주최 되는 서울의 대표 풋살장인 ‘용산 아이파크몰 풋살장, 아디다스 더베이스’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 볼까 합니다.
여러차례 가서 지금은 익숙하게 주차도 하고 금방 찾아가지만 처음엔 여러번 헤맸던 기억도 나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회사동료들과 퇴근 후 풋살을 즐기러 가는길에 사진을 남기면서 최적의 주차와 풋살장까지 가는 동선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자세한 예약이나 풋살장 시 소개는 하기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바로가기 : 용산 아이파크몰 풋살장, 아디다스 더베이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1. 용산 아이파크몰 풋살장(아디다스 더베이스) 주차 위치
대부분 차량 또는 지하철을 통해 이동하여 풋살장에 오실 듯 합니다. 저는 이번에 차량을 가지고 이동하시는 분들을 기준으로 상세한 설명을 해보고자 합니다.
차량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네비게이션을 검색하여 대부분 이동 할 거라 생각됩니다.
티맵 기준으로 ‘용산 아이파크몰’ 또는 ‘더베이스 풋살장’, ‘아디다스더베이스서울’ 이라고 검색하시면 동일한 주소로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23길 55’ 라는 주소가 검색 되실 겁니다.
네이버 지도 링크 바로가기 : 용산 아이파크몰 더베이스 풋살장
위 사진과 같이 신라 아이파크 면세점(Duty Free) 건물로 진입합니다.
용산 아이파크몰 옥상 야외, 실내로 구성된 풋살장 건물은 다양한 복합시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용산역, 현대산업개발(HDC) 업무시설, 아이파크몰, 면세점 등 모두 연결되어 있는 구조로 주차장 위치와 이름도 각각 제각각 입니다.
여기서 첫번째 주차장 꿀팁을 안내해보겠습니다. 일단 주소를 찍고 오시면 여러 주차장(해주차장, 별주차장 등)이 보이실 수도 있고 하나의 주차장이 보이실 수 도 있을텐데요.
반드시 ‘해주차장’으로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입구에 진입로가 보이구요. 반드시 ‘해주차장’ 으로 진입해주세요.
아마 올라오시면 3층 주차장까지 쭉 올라오시게 될거구요. 최대한 3층에 주차하시는 걸 권장드리오나 자리가 없다면 4층 혹은 더 올라가셔서도 무방합니다.
이렇게 주차장 진입하면 입구, 표지판이 보이구요. 3층이 좋지만, 4층에 주차하셔도 무방합니다.
저희는 3층에 자리가 없어서 바로 한층 위인 4층에 주차하였습니다.
위 사진 바로 옆이 3층으로 내려가는 철문입니다. (주차장 중앙 부분)
안전하게 주차를 완료 하셨다면 주차장 내에서 길을 찾지 마시고 일단 주차장과 연결된 철문을 따라 (대부분 주차장 중간에 있음) 3층으로 이동해줍니다.
3층으로 내려가는 계단 복도에 있는 층 표지판.
3층으로 일단 내려와서 길을 따라가야 다른 출구나 시설로 나가지 않고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2. 주차 후 최단 거리로 풋살장 입구 찾아가기
자, 3층으로 잘 따라 내려오셨나요 ? 그렇다면 이제부터는 열심히 걸어주기만 하면됩니다.
3층 철문을 열고 나와 왼쪽을 바라보면 최초에 차가 진입했던 입구가 보입니다. 아마 올라 오실 때 보셨으리라 짐작합니다.
철문을 열고 왼쪽을 바라보면 보이면 문구 위 화살표 방향으로 직진해 줍니다.
(이동 방향은 왼쪽)
보행자 유도선을 따라 약 30~40m 를 걸어오시면 위와같은 표지판이 보이구요.
여기서 화물주차(->) 방향으로 걸어 나가다 보면 아주 긴 복도가 펼쳐집니다.
이렇게 아주 긴 야외 복도가 들어나구요. 길따라 쭉~~~걸어나가줍니다. (약 40~50m)
걷다보면 지루하니 서울 최대 부촌인 용산뷰 구경도 하면서
여유롭게 걸어가시다보면 금방 도착합니다.
저희는 7시 예약이라 감성 가득 해넘이를 볼 수 있었어요.
복도 끝을 마주하게 되면 이렇게 용산역과 면세점이 연결된 광장이 나오게 됩니다.
이 곳이 보이는 순간 이제 계속 오른쪽만 주시하시면 됩니다.
얼마 가지 않아 바로 ‘아디다스 풋볼 더 베이스’ 라고 써진 간판이 보이실거에요.
드디어 풋살장 입구까지 도착하였습니다.
입구 문이 비밀번호로 잠겨져 있는데 예약자에게 안내 받으 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몇 달의 간격을 두고 주기적으로 바뀌니 예약 할 때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입구에 진입하면 곧바로 좁은 공간에 엘레베이터가 있습니다.
풋살장이 위치한 9층으로 올라가시면 이제 드디어 신나게 운동 할 수 있는
구장을 마주 할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 약간 설레이기도 합니다.
순서대로만 잘 따라 오셨다면 길을 잃거나 헤매지 않고 9층 풋살장까지 안전하게 잘 도착 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무료주차 할 수 있는 팁이 하나 있습니다. 아이파크몰 모바일 어플설치 후 회원가입, 차량등록, 결제카드까지 등록을 완료하면 300시간 무료주차 쿠폰을 지급해준다고 하니 활용해 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3. 용산 아이파크몰 더베이스 풋살장(야외 구장) 전경 및 후기
저희는 7시 예약으로 9시까지 2시간을 예약하여 운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회사동료 15명 + 외부인원 3명을 포함해 총 18명, 6명씩 3팀으로 로테이션하며 게임을 진행하였어요.
외부인원은 풋살장 예약자(빈자리) 시스템으로 채워져야 예약이 마무리되 전혀 모르시는 분들과 함께 운동하게 되었답니다. 아마 소규모 인원도 언제든지 자리를 보고 예약하여 운동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인거 같습니다.
또한 예약과 동시에 풋살장 직원분이 심판을 지원해주시고, 시간에 대한 카운팅, 팀조끼, 공 등을 준비해주십니다. 예약하기 힘든 이유는 이런 세세한 디테일도 한 몫하는 같습니다.
그렇게 2시간 동안 무거운 몸을 이끌고, 좋은 날씨를 벗삼아 재밌게 운동을 하였습니다.
초 여름이 바짝다가온 6월 초, 해가 넘어가는 시간에 예약하고, 운동 할 수 있어서 구장 전경 사진을 조금 담아보았어요. 혹시 몰라 흡연장 사진도 찍어두었습니다. 참고하시구요.
과거에 비해 도통 움직일 일이 적어진 요즘 바쁜 일상속에 시간을 내서 동료, 친구분들과 다치지 않고 운동하시는 시간을 가지며 건강도 돌보는 것도 즐거운 일상이 되는 거 같습니다.
소소하게 담아온 구장 사진들 잘 감상하셨으면 좋겠습니다.